월드컵 11월 26일 19:00 튀니지 : 호주

월드컵 11월 26일 19:00 튀니지 : 호주

인생도박 0 353 0 0

◈튀니지 (피파 랭킹 30위 / 팀 가치 : 62.40m 파운드)

덴마크와 0-0으로 비기면서 44년만에 본선에서 무실점 경기를 치를 수 있었다. 상대의 세트피스 전략에 잘 대비한 모습이었는데, 전반전에 활발한 공격을 펼쳤지만 오프사이드로 골이 취소되는 등 득점으로 성과가 나지 않은 것이 아쉬웠던 경기였다. 선수들의 피지컬적인 면과 일대일 대응 능력이 상당히 괜찮다는 평가. 마룰(DF / 알알리), 메리아(DF / 튀니스)가 중심이 된 수비진은 피지컬이 전반적으로 좋은 북유럽 팀인 덴마크를 상대로도 무너지지 않으면서 견고한 수비진의 핵심이 되었다. 다만 지속적으로 공격수를 투입하면서 맞불을 놓았으나, 자지리(FW / 자말렉)을 제외한 모든 공격수들이 30세를 넘긴 상황이라 역습의 세기가 아주 날카롭지는 않다. 아프리카 월드컵 예선에서 튀니지보다 더 적은 골을 기록한 팀은 가나가 유일했습니다. 빌드업도 스키리(CM)의 롱볼이 주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튀니지가 다득점 경기를 만들기는 쉽지 않을 것.


◈호주 (피파 랭킹 38위 / 팀 가치 : 37.30m 파운드)

프랑스에게 대패하면서 1차전에서 좋지 못한 결과를 받아들여야 했습니다. 선제골을 넣을때만 해도 사우디아라비아에 이어 이변을 만들어내나 했지만, 프랑스 선수들과의 격차를 드러내면서 내리 4골을 허용하는 모습. 후반에도 속절없이 당하기만 했을 뿐, 경기 분위기를 바꿀 타개책을 내주지 못했습니다. 피지컬이 유럽수준에 근접한 상태인 것은 사실. 그러나 프랑스전에서 수비진의 민첩성과 일대일 대응 능력에서 큰 두각을 드러내지 못한 것은 문제. 헤딩으로만 3골을 실점하면서 피지컬적인 면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튀니지가 덴마크전에서 상대와의 피지컬대결에서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피지컬 이외에는 내세울만한 장점이 없는 호주 입장에서는 튀니지에게도 고전할 확률이 매우 높다.수비에서 많은 약점이 있습니다. AFC에서 월드컵에 진출한 국가들 중 기대 실점, 빅찬스 허용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크로스 방어 상황에서 허점을 보이는데, 위치 선정에서 문제를 드러내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코멘트

튀니지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호주가 피지컬 이외에는 별다른 장점이 없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튀니지가 1차전에서 상대의 세트피스 전략에 별다른 위기를 맞지 않았고, 피지컬적인 면에서도 밀리지 않았기 때문에 호주를 상대하는 데도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튀니지도 전방 자원들에 아쉬움이 있기는 하지만, 크로스에 약한 호주의 약점을 이용한다면 한 골 싸움으로 갔을 때에는 유리한 고지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추천 배팅

[[승패]] : 튀니지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

0 Comments
제목
Category